기본적분석

[블루오션스탁] 케어랩스(263700) 기본적 분석

Atomseoki 2020. 12. 13. 1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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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의 내용

 

[헬스케어 미디어]

(1) 굿닥
모바일 의료 정보 서비스로써, 국내 의료시장의 의료 정보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누구에게나 쉽고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최초 의사정보 검색 및 상담서비스를 거쳐 현재는 위치기반 병원 검색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다채로운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 약 70,000여개의 병원, 23,000여개의 약국이 등록되어 있으며 병원/약국 검색 이외에도 테마별/증상별 병원찾기, 이벤트 모아보기, 굿닥캐스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바비톡
뷰티케어 관련 정보 커뮤니티로 20~30대의 여성들이 성형 및 미용과 관련된 후기들을 공유하고 병원에 대한 정보와 비용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 하는 등 활발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투명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 제공을 위해 '클린 리뷰 캠페인', 광고성 후기 자체 필터링' 등 자제적으로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보다 안전한 성형문화 조성을 위해 업계 최초로 '바른성형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른성형 캠페인을 통해 최근 성형의료 업계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쉐도우 닥터에 의한 대리수술 문제, 수술실 위생 및 안전문제 등 환자의 안전과 직결된 이슈를 해결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메디잡
의료분야 전문 온라인 리크루팅 플랫폼 입니다. 사용자인 병의원들이 채용 공고를 게재하면 피용자인 간호사 등 의료인들과 간호조무사, 원무과 등 기타 인력들이 공고를보고 원하는 병의원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직자들은 채용 정보를 직종별, 지역별, 업무별 등 다양하게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으며, 병의원들은 플랫폼에 업로드 되어있는 구직자들의 프로필을 보고 선별하여 입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 솔루션]

(1) CRM 소프트웨어
'스마트 CRM', 'Jarvis CRM'은 병ㆍ의원에서 사용하는 고객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병의원이 점차 증가하면서 병원간 경쟁이 심화되고 운영의 효율성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CRM을 통해 고객에 대한 체계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고객 특성에 맞는 마케팅 계획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 700여개의 비급여 병의원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처방전보안시스템 등
기존 병ㆍ의원에서 발행하는 종이처방전의 경우 위변조 과정을 거쳐 불법조제로 이어지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성명, 주소 등이 표기되어 있어 개인 신상정보 노출의 우려가 있고, 약국에서는 건강보험공단에 환자의 약제비를 신청하기 위해 종이처방전의 자료를 일일이 입력해야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하여 암호화 처리한 바코드처방전을 발급하고 이를 바코드스캐너로 스캔하였을때 약국 청구 소프트웨어에 자동으로 입력 될 수 있도록 연동시켜 고객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등 업무 효율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도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바코드를 스캔하여 처방전에 대한 이력관리 등 다양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약국경영솔루션을 통해 처방전 입력, 조제, 재고관리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약국에서의 업무를 정확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사업부는 메시지의 제작과 매체의 선정을 통한 메시지 전달의 두가지 역할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메시지의 제작에는 기획 및 크리에이티브 서비스가 포함되고 이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리서치 활동이 수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메시지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서는 매체의 선정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매체 선정을 위해 목표 타겟의 매체 접촉 습관 및 빈도, 광고되는 제품의 성격, 이용 가능한 매체의 상대적 비용 등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광고주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진행과정을 보면 광고주의 목표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계획을 세운 뒤 그에 따라 다양한 매체에 노출하고 피드백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을 혼합하여 가장 효율적인 운영을 추구하며, 고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하고 참여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당사는 2018년 7월, 모바일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퍼블리싱 기업인 주식회사 비앤케이랩을 인수하여 소셜 데이팅 어플리케이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당연시, 프랜미, 사랑애를 포함 총 4개의 소셜 데이팅 앱을 제작 및 운영하고 있으며,다양한 수요층을 공략하는 멀티 브랜드 런칭 전략으로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소셜 데이팅 서비스

 

*당연시

1) 매일 새롭게 16명씩 이성을 소개하며, 이상형 월드컵 형식으로 16강부터 결승까지 선택해 연결되는 방식
2) 게임과 결합한 방식으로 젊은 층의 취향을 공략하며, 특히 20대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3) 2017년 국내 Google Play + App Store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앱 10위 랭크

 

*프랜미

1) 취미가 같은 동네 친구 찾기에 최적화 된 서비스
2)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저를 매칭
3) Blind Talk을 통해 1분간 무료 대화 가능

 

*사랑애

1) 빠른 매칭 시간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데이팅 앱
2)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고르고 상대방이 나를 고르면 바로 대화방이 열리는 방식이 특징
3) 2018년 2월, 리뉴얼 업데이트 이후 트래픽과 결제액이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