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에이치, 올해 최대 실적 가능...모멘텀 발생 가능성 존재

Atomseoki 2022. 7. 26. 07:47
반응형

비에이치(090460)에 대해 올해 연간 영업이익 1521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 갱신이 가능한 상황에서 모멘텀 발생 가능성도 존재한다.

비에이치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한 3390억원, 영업이익은 241억원으로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우호적인 환율 속에서 북미 고객사향 구모델의 판매량이 견조했고, 경쟁 업체의 사업 철수에 의한 점유율 확대가 주효했다. 높은 가동률이 유지되는 가운데 북미 고객사향 신모델향 부품 공급이 수익성을 추가적으로 개선시킨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고객사향 매출액도 하반기 출시되는 폴더블 제품 준비로 인해 우려 대비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

비에이치의 하반기 실적 가시성은 높은 상황이다. 경쟁 업체의 사업 철수로 점유율이 확대됐기 때문에 신모델의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하더라도 전년 동기 대비 증익이 가능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울러 스마트폰의 수요 둔화 속에도 북미 고객사의 스마트폰은 상대적으로 가처분소득 여력이 높은 소비자층을 기반으로 양호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그 결과 하반기에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 나온다. 게다가 자동차용 무선충전모듈 실적도 반영되기 시작하는 점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북미 고객사의 태블릿 및 노트북에 OLED 탑재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고 관련한 투자가 연내 결정될 가능성이 포착되고 있다. 해당 실적의 반영 시기는 2024년으로 소원한 상황이지만 펀더멘털이 확보된 상황에서 새로운 모멘텀 발생은 주가의 상승 요인으로 충분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