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K텔레콤, 하나금융지주 지분 취득으로 파트너십 강화

Atomseoki 2022. 7. 25. 08:20
반응형

SK텔레콤(017670)의 하나금융지주 지분 취득에 대해 파트너십 강화와 비상장 지분의 유동화 가능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분석했다.

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하나카드의 지분(15%)을 하나금융지주에 매각(3300억원)하고 하나금융지주의 지분(3.09%)을 취득하기로 했다. 하나금융지주는 100% 자회사가 된 하나카드를 통해 SK텔리콤과 SK스퀘어의 지분을 각각 0.6%, 0.5%로 취득하기로 결정했다.


SK텔레콤은 파트너십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비상장 지분의 유동화 가능성을 높였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다. 하나금융과 비상장회사인 하나카드의 지분을 매각하고 상장회사인 하나금융지주의 지분을 취득했기 때문이다.

이번 지분 취득은 금융과 통신 데이터 결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굴하는데 의미가 있다. 두 회사는 금융디지털 전환을 포함한 6대 영역에서 미래 협력을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인공지능 고객응대 솔루션 개발 ▲데이터 사업 협력 강화 ▲메타버스 플랫폼 강화 ▲SKT ICT 패밀리 손님 대상 융복합 금융상품 서비스 출시 ▲상호 인프라 공동활용 등이 있다.

SK텔레콤과 유관회사인 SK스퀘어의 커머스, 미디어 보안 영역의 융복합 상품과 서비스 출시 역시 추진할 것이며 원홀한 상호 협력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각 그룹의 전략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시너지 협의체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것으로 분석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