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비엠티, 조선업 호황 수혜와 중동 모멘텀 기대감

Atomseoki 2023. 2. 1. 08:23
반응형

비엠티(086670)에 대해 조선업 호황 수혜와 함께 중동 오일가스 시장 확대에 따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반도체 산업 내 초고순도(UHP) 제품과 전방산업 수요 증가에 따른 생산능력 확대로 실적 증가와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며 중동향 메이저 고객사의 신규 수주 기대감과 고부가가치 제품군 확대 및 사업 다각화로 성장동력도 확보했다.

비엠티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의 주요 반도체 고객사와 국내외 조선사를 고객사를 두고 있다. 특히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추진선 시장 내 초저온 밸브의 경우 시장점유율이 70%에 달한다. 지난해 세계 최대 석유업체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의 인증을 획득하고 아람코 프로젝트향 EPC(설계·구매·시공) 기업들을 대상으로 입찰을 진행 중이다.

비엠티는 지난 2021년 11월 부산 장안으로 본사를 이전하는 신규 시설투자 공시도 발표한 바 있다. 투자금액은 자기자본 47%에 해당하는 340억원으로 신공장 이전 후 연간 생산능력이 1500억원 수준에서 2500억원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2차전지 전극 코팅 전문 자회사 하이리온 등 신규사업 투자 및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로 올해도 실적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올해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3%, 7.5% 증가한 1577억원, 271억원으로 지난해 실적을 뛰어넘을 것으로 내다봤다.

신공장 이전으로 인한 일시적인 생산량 감소를 대비해 사전에 주요 제품에 대한 재고 확보 및 주요 고객사들과의 납품 일정 조율 등을 진행해왔다. 30년 이상 축적된 설계 및 가공 노하우와 경쟁력 있는 계장용 피팅·밸브 제품으로 신규 수주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