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전기,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충족 전망

Atomseoki 2021. 6. 10. 08:08
반응형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올해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기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6% 증가한 3132억원을 기록, 시장전망치(컨센서스) 2907억원을 충족할 것으로 전망했다.

패키지판이 기대 이상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플립칩-볼그리드어레이(FC-BGA)발 공급 부족 여건 속에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할 것이며 FC-BGA와 플립칩-칩스케일패키지(FC-CSP)의 판가 인상으로 반영되고 있다. 삼성전기는 고부가 제품군 중심의 보완 투자 및 생산성 향상 노력을 통해 적극 대응하고 있다. 생산설비 수급도 빠듯해 당분간 업계 증설 규모가 제한적이고 호황이 길어질 것이란 전망이다. 데이터센터, 5G 통신, 자율주행 및 전장 등 중장기 전방 수요 전망도 밝다.

카메라모듈은 2분기에 플래그십 모델 공백과 인도 및 베트남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부진하겠지만 하반기에는 신모델 효과와 함께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략 고객 보급형 모델과 중화 고객향 대응을 강화해 출하량 증가폭이 클 것이며 1억 화소급, 광학 10배줌, 폴디드줌 등 차별화 제품군의 경쟁력을 강조하고 있다.

최근 주가 조정 과정에서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업황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는 의견이다. 중국 스마트폰 수요 약세와 하반기 언택트(비대면) 기기 수요 둔화 영향이 불가피하겠지만 업계 재고가 여전히 건전한 상태에서 하반기에 IT 세트 및 자동차 생산 차질 이슈가 완화되고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 효과가 더해질 것이며 전장용 수요 회복에 따른 낙수 효과가 IT용 수급 여건에도 반영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