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삼성SDI, 실적 개선 키워드는 ESS와 소형전지

Atomseoki 2018. 5. 21. 08:51
반응형

삼성SDI(006400)에 대해 에너지저장장치(ESS)와 소형전지 분야에서 수익성을 확보해 올해 큰 폭의 실적 개선을 이뤄낼 것이다. 


삼성SDI가 소형 폴리머 분야는 주 고객사의 플래그십 모델 내 지배적 지위를 유지하고, 원형은 비 정보기술(IT) 시장 주도로 과거 전성기 수익성을 회복할 것이며 ESS는 글로벌 점유율 30%를 상회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SDI의 ESS 부문의 선전이 같은 중대형전지 사업부에 포함된 전기차용 전지의 손실을 만회해줄 것으로 내다봤다.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해 고정비를 고융하고 있어서다. 또 유럽 지역 전기차 프로젝트 수의 확대와 더불어 3세대 전지 공급을 통해 원가 효율성도 높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자재료 부문도 올해 업황이 좋을 것으로 전망됐다. 전자재료 내 반도체 소재 시황의 호조가 지속될 것이며 편광필름은 중화시장 공략 강화 및 55인치 이상의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부진한 LCD 업황을 극복해갈 것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지분법 이익도 하반기 큰 폭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