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서울옥션, 국내 경매시장 턴어라운드 시작

Atomseoki 2020. 11. 23. 08:02
반응형

서울옥션(063170)이 바닥을 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서울옥션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67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4% 줄어들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감소는 서울옥션블루 및 프린트베이커리 지분율 감소에 따른 연결 제외로 인한 것이다. 오히려 별도 기준 매출액은 5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6.9%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경매 시장은 턴어라운드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부진한 상반기 이후, 하반기 들어서며 상품, 경매, 중개 모든 부문에서 긍정적인 실적을 나타냈다. 특히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한 홍콩 경매를 7월 서울 글로벌 경매로 대체하며 향후 매출 회복 가능성을 높였다.

최근 젊은층의 미술품 투자 증가도 내년 턴어라운에 대한 긍정적 시그널로 꼽혔다. 부동산 투자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미술품 투자가 대체투자 가운데 하나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경매 시장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가운데 내년 코로나19 백신 보급에 따른 글로벌 경매 시장 턴어라운드까지 진행될 경우 서울옥션 실적은 빠르게 회복될 것으로 전망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