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세틀뱅크, 언택트 소비 활성화 수혜 예상

Atomseoki 2020. 5. 20. 08:16
반응형

세틀뱅크(234340)에 대해 올해 1분기 실적이 부진함에도 불구, 정부의 현금활성화 정책과 언택트 소비 활성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올해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익은 각 전년보다 9.2% 오른 167억 8000만원, 40.4% 감소한 20억 9000만원을 기록했다. 간편현금결제 서비스 중 수익성 낮은 지역화폐 사용비율 급증에 따른 이익률 감소와 오픈뱅킹 시행에 따른 일부 지방은행들의 동사 결제플랫폼 사용 감소에 따른 영향이다.

그럼에도 올해 실적 고성장을 예상하는 이유는 소득공제 혜택 등 정부의 현금활성화 정책과 언택트 소비 활성화에 따른 수혜로 최근 신규 고객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에도 간편현금결제 솔루션이 교통부문 결제시장을 비롯해 오아시스마켓 등 새벽배송 결제시장에 진출했다. 하반기에는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에 해당 솔루션이 제공될 것으로 추정된다.

올해 실적추이는 1분기를 연간 저점으로 연말로 갈수록 지속적인 실적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반기에 뚜렷한 실적 성장을 시현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2분기부터는 일부 고객군에 대한 수수료 상승으로 이익률도 개선될 것이며 1분기 실적에 대한 아쉬움은 남지만 올해에는 고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므로 지금은 보유 비중을 확대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