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송원산업, 수익성 악화 전망

Atomseoki 2018. 10. 19. 07:52
반응형

송원산업(004430)에 대해 수익성 악화를 예측하면서 전망치를 하향조정했다.


올해 실적 전망에는 큰 변화가 없으나, 2019년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하고, 밸류에이션 방법을 변경했다. 전망이 변했다기보다는 시장의 우려를 반영하여 더 보수적인 가정을 사용했고, 이러한 가정을 사용해도 송원산업은 현재 과매도 상태로 판단된다.


현재 송원산업에 대한 우려는 크게 제품 수요 둔화,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꼽았다.


수요의 경우 송원산업의 주요 고객은 대형 화학 회사들이고, 산화방지제 공급이 이미 타이트하기 때문에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면 수요가 크게 변동할 가능성은 작다. 최근 중국 내 페놀 spot 가격 급등에 따른 우려가 있으나, 이는 일시적 공급 축소 영향이 커 보인다. 송원산업의 구매 가격이 유사한 정도로 상승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판단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기존 전망을 8.7% 하회하는 183억원으로 내다봤다. 이른 추석으로 인해 국내 출하량이 소폭 감소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올해,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는 보수적인 가정을 적용해 각각 7.3%, 29.8% 하향 조정했다. 


산화방지제 수요 성장률 전망을 기존 9%에서 5%로 하향 조정했으며, 2019년 페놀 가격 전망을 10% 상향 조정했다. 이러한 가정이 현실화 될 가능성도 높지 않다고 판단되고, 현실화 되어도 2019년 47%의 영업이익 성장과 역사적 고점인 13.9%의 자기자본이익률(ROE)가 예상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