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아스달 연대기'로 주가 급락...매력적인 가격

Atomseoki 2019. 9. 4. 08:33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의 현재 주가가 매력적인 매수구간이라고 평가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평균 제작비 대비 5배가 투입된 '아스달 연대기'의 포스터 및 티저 영상이 공개된 지난 5월 초부터 3개월간 주가가 40% 하락했다. 투입된 제작비를 회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이 반영되면서 하락한 것이다. 그러나 증권업계에서는 실적 전망치 하향 수준 이상으로 급락했다고 분석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등 올해 총 31편의 드라마를 제작했고 2023년에는 연간 45편까지 제작 규모를 확대할 전망이다. 이어 아스달 연대기의 제작규모가 크긴 하지만 작품 하나의 성과가 실적을 크게 좌우하지 않는다. 

아스달 연대기가 예상보다 선방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아스달 연대기 평균 시청률은 7%로 tvN 전체 평균 시청률 5% 상회했다. 광고단가도 '미스터 선샤인'과 동일한 2100만원대다. 

스튜디오드래곤이 꾸준히 경쟁력 있는 작품을 제작하고 있어 tvN 광고단가는 상승 중인데다 작품의 해외판매 비중이 증가하면서 방영권료 의존도도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특정 작품의 시청률이 부진하다 하더라도 광고단가 하락 및 방영권료 감소 등에 대한 우려를 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