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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日 불매 운동 반사 효과...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 전망

Atomseoki 2019. 9. 4. 0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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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에 대해 상반기 턴어라운드가 시작됐다면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리라 전망했다. 신제품 출시, 온라인 확대, 일본 불매 운동 반사 효과 등에 힘입어서다.

1997년 설립된 클리오는 동명의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현재 5개의 브랜드와 클럽클리오 브랜드숍(전속매장)을 운영 중이다. 하반기 온라인 채널 입점 확대와 유통 채널 구조조정, 신제품 판매 호조에 따른 매출 성장, 수익성 개선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3분기의 경우 헬스앤뷰티(H&B)채널의 고속 성장이 전체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리브영에서 연간 가장 큰 행사가 있어 높은 수준의 외형 성장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구달 맑은 어성초 진정 에센스, 클리오 킬커버 핑크광채 크림쿠션)이 출시되면서 매출 성장 흐름이 유지될 것으로 봤다. 

2분기부터 일본 제품 불매운동 영향으로 H&B 점포 내 클리오 매대가 확대되는 등 반사 효과 또한 나타나고 있다.

중국 시장의 경우 국내와 일본에서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구달 비타씨세럼 위생허가가 하반기 중 내려지면 현지 매출 신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했다. 한일 관계 악화로 인해 일본 내 매출 감소 우려가 있었으나 기우였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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