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여파로 주가 부진

Atomseoki 2019. 9. 4. 08:24
반응형

HDC현대산업개발(294870)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인수전 참여 여파로 단기적으로 주가 흐름이 부진할 전망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지난 9월 3일 9.43% 하락했다. 단기 낙폭이 다소 과대하더라도 당분간은 중립 이하 흐름이 예상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재무적 투자자(FI) 미래에셋대우와 손잡고 아시아나항공 인수전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HDC현대산업이 인수전을 끝까지 치른다면 5000억~1조원 수준의 투자가 예상된다. 인수 가격과 인수자산의 비교가 필수인 만큼 입찰 경과를 지켜본 후 현재 투자의견 변경여부를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총 인수가격을 1조5000억~2조원 수준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주식 6868만8063주(지분 31%·구주)와 아시아나항공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발행하는 신주를 인수해 경영권을 받아가는 방식이다.

최근 분양가 상한제 등으로 주택사업에 대한 전망이 부정적으로 바뀌는 가운데 건설사들의 투자 확대는 예고된 일이었다. HDC현대산업의 항공산업 진출 선택에 대해 시장의 냉혹한 1차 평가가 내려졌다고 진단했다. 결국 주가 상승 반전의 트리거는 인수전이 어떤 형태로든 종료돼야 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