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스튜디오드래곤, 3분기 콘텐츠 견고한 성적 기대

Atomseoki 2018. 10. 2. 08:45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3분기 콘텐츠 견고한 성적이 기대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최근 방영된 주요 드라마 라인업 5개 모두 최고 시청률 5% 이상을 기록해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실적 호조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미스터 션샤인'의 경우 18.1%의 시청률로 작년 최고 흥행작이었던 '도깨비'(20.5%)와 비슷한 성적을 남겼다.


해외 판권판매와 국내 VoD 매출이 스튜디오드래곤 실적의 주 요인3분기는 '미스터 션샤인'의 Netflix에 대한 판권 매출로 인식돼 VoD 판매 매출도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다.


다만 제작비가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193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240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올해는 드라마 라인업 투자 확대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갖췄으나 제작비 증가로 수익성 부문이 다소 정체됐다. Netflix를 비롯해 해외 OTT 플랫폼 내 콘텐츠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므로 제작 규모 확대를 통한 콘텐츠 완성도 상승에 집중하는 것이 낫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