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 임박

Atomseoki 2018. 10. 2. 08:48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가 임박했지만 밸류에이션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컴투스의 신작 게임 '스카이랜더스 링오브히어로즈'가 예정대로 이달 중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직 사전예약 등에 대한 일정 발표나 마케팅이 없어 출시 지연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통상적으로 서구의 게임마케팅이 사전예약과 동시에 시작되는 점을 고려하면 이달 중 출시가 유력하다는 분석이다. 


스카이랜더스가 하드코어 MMORPG가 아닌 수집형 전략 RPG라는 장르적 특성 등을 고려하면 흥행에 대한 기대는 유효하다. 또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일부분 검증된 완성도와 원작사 액티비전의 마케팅 협력, 컴투스의 통합 게임플랫폼 '하이브' 기반의 마케팅 능력 등을 고려할 때 흥행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다.


안정적인 실적 기반 유지를 통한 현금흐름 창출, 13배 수준에 불과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에 흥행 가능성이 높은 신규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컴투스의 주가는 최근 시장을 하회하고 있다. 스카이랜더스의 출시가 1~2개월 지연되더라도 비중확대를 해야 할 타이밍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