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싸이토젠, CTC 독보적 기술 보유...美 시장 진출 전망

Atomseoki 2021. 4. 13. 08:47
반응형

싸이토젠(217330)이 올해 독보적인 CTC(순환종양세포) 분석 기술로 미국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싸이토젠에 대해 국내 유일의 CTC 기반 액체생검 플랫폼 기술을 상용화한 업체며 반도체 나노기술을 접목시킨 크기 기반의 라이브(live) CTC 분리 기술은 글로벌 수준이며 CTC 분석에 있어서도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싸이토젠은 CTC 기반의 액체생검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회사로 CTC의 활용은 액체생검시장의 흐름에서 ctDNA(순환종양DNA)와 함께 단연 중심에 있다. 반도체 나노기술을 접목시킨 HDM(미세공) 칩과 자체개발장비를 통해 독보적인 live CTC 분리·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AACR(미국 암학회)에서는 비소세포폐암에서 'CTC를 통한 AXL 모니터링'과 '조직과 CTC 일치성'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이이찌산쿄와의 파트너십 성과와 암 모니터링에 있어 CTC의 잠재력을 다시 한번 증명할 것으로 전망했다.

싸이토젠의 기술은 유럽 암 컨소시엄(CBmed)의 액체생검 플랫폼으로도 선정된 바 있으며 연내 CLIA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며 글로벌로 뻗어나가며 CTC 기반 액체생검의 '골드 스탠다드(gold standard)'로서의 도약점을 마련하는 한해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