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씨에스윈드, 해상풍력용 타워 공급자 입지 확대

Atomseoki 2018. 9. 21. 08:38
반응형

씨에스윈드(112610)에 대해 해상풍력용 타워 핵심 공급자로써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아시아 해상풍력 시장 확대에 따라 씨에스윈드 수주도 동반 증가하고 있다.


씨에스윈드는 글로벌 해상풍력발전기 제조사와 2022년까지 2130억원 규모의 해상풍력타워를 공급하는 PSA를 체결했다고 전날 장 종료 후 공시했다. 향후 대만 현지에 생산 거점을 확보해 해상풍력용 타워를 생산할 계획다. 


PSA 계약은 선제적으로 물량을 확보하는 계약이며, 향후 세부 프로젝트가 확정되는 시점에 가격과 공급 타워물량을 확정한다. 확정 계약 시점에서 원재료 가격이 연동되므로 원재료 변동에 따른 수익성 변동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번 씨에스윈드 수주는 아시아 지역에서도 해상풍력 시장이 형성되고 있고, 해상풍력용 타워 핵심 공급자로써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분기를 기점으로 글로벌 풍력 수주가 반등하는 가운데 씨에스윈드의 수주도 동반 증가하고 있다. 


이번 장기 계약 건을 합한 올해 씨에스윈드의 수주금액은 6억8000만달러로 전년 대비 71.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 육상 풍력 수주가 확대되는 가운데 유럽·아시아 해상풍력 시장도 확대되고 있어 수주 증가 사이클 시점에서 매수 관점이 유효하다는 진단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