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아프리카TV, 견고한 성장성 및 트래픽 회복

Atomseoki 2018. 10. 4. 08:10
반응형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아이템 매출에 기반한 견고한 성장성, 트래픽 회복에 따른 투자심리 회복 가능성 등을 들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하고, 목표주가 4만5000원으로 커버리지를 재개했다. 


아프리카TV의 3분기 영업이익은 65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67억원)에 부합할 것다. 


아프리카TV의 개인방송 플랫폼은 아직 마니아 위주로 시청자층이 제한되어 있고, 실시간 위주로 콘텐츠 확산 측면에서 한계를 갖고 있다고 평했다. 


하지만 △콘텐츠에 대한 지불이 점차 익숙해지고 있는 사회 분위기 △1인 미디어 제작자의 지속적인 콘텐츠 완성도 상승과 장르 다각화 △20~30대 주 이용 계층의 경제력 상승 등을 고려하면 가입자당평균매출(ARPU) 상승을 통해 아이템매출이 지속 성장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또 2016년 이후 일부 BJ 이탈, 트위치(Twitch) 이용자의 급성장으로 아프리카TV의 트래픽은 다소 감소했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는 트위치와 아프리카TV의 트래픽이 안정적인 수준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아프리카TV의 주가는 상반기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이벤트에 따른 트래픽 증가로 연초 대비 189% 상승했다가, 현재는 고점 대비 약 34.9% 하락한 상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