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애경산업, 화장품 사업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

Atomseoki 2018. 10. 25. 08:06
반응형

애경산업(018250)에 대해 화장품 사업을 통해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 


애경산업의 ‘AGE 20’s‘ 팩트는 회사 화장품 매출의 약 90%를 차지하는 제품으로 전사 실적 성장을 견인중이다. AGE 20’s는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를 내재화한 제형으로 애경산업은 에센스 포켓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홈쇼핑 채널을 통해 일명 견미리 팩트로 입지를 다지며 면세와 수출 채널에서 크게 성장중이다. 


채널 다변화가 고무적며 LUNA, FFLOW, 스니키(남성용), 더마에스떼 등을 통해 브랜드 다각화도 진행중이라고 분석했다. 화장품 브랜드사로 거듭나기 위한 과정에서 대표 브랜드의 고성장은 차기 브랜드를 개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애경산업은 국내 생활용품 시장점유율 2위 사업자로서 안정적인 입지를 구축했지만 산업 전반의 성장 정체로 생활용품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 화장품의 매출액 및 영업이익 기여도를 높임으로써 생활용품의 부진을 상쇄하고 있다. 


화장품 부문 수출과 면세 채널은 작년에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중국 상해법인(17년 9월 설립)의 경우 2018년이 성장의 시작점에 불과하다. 다만 최근 중국 정부의 따이공 규제에 화장품주의 면세 채널 성장 부진 가능성은 존재한다는 평가다. 애경산업의 경우 수출의 실적 기여도가 면세보다 높아 성장 기대감이 크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