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치에프알, 글로벌 5G 최다 수혜주

Atomseoki 2020. 2. 13. 08:18
반응형

에치에프알(230240)에 대해 올해 글로벌 5세대 이동통신(5G)투자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올해 에치에프알의 실적은 전년 대비 123.9% 늘어난 4065억원, 영업이익은 258.6% 증가한 459억원으로 각각 전망된다. 올해 본격적으로 투자 예정인 국내 중계기 시장과 해외 모멘텀이 가장 큰 장비주로 시장 전망치를 대폭 상향했다. 

 

먼저 상반기 쉬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다른 5G 장비주들과는 달리 에치에프알은 7월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1분기부터 매출이 반영될 것이며 미국의 6월 CBRS(Citizens Broadband Radio Service) 대역대 주파수 경매를 앞두고 2분기부터 본격적인 수주가 예상된다. 

하반기에는 5G투자로 버라이존과 AT&T로부터 프론트홀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올해는 국내 5G중계기 투자가 시작되는 해인 만큼 국내 신규 제품군 매출 확대도 기대된다. 

에치에프알은 작년 국내 5G 상용화에 따른 매출 성장을 보였다. 올해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최근 미국의 T모바일과 스프린트 합병이슈의 직접적인 수혜주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인 비중 확대를 추천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