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실적 확인되면 주가 반등

Atomseoki 2019. 11. 28. 08:36
반응형

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해 리니지2 모바일(리니지2M) 출시가 주가에 반영되지 않았으며 매출 지표를 확인한 뒤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리니지2M 출시 직전일인 지난 26일과 출시일인 27일에도 하락세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신작 출시와 실제 실적 지표 확인까지 최소 2~3일이 소요되는 데다 흥행 성공에도 불구하고 게임 출시 전 주가 급등과 출시 전후 주가가 조정되었던 2017년의 리니지M 학습효과에 따른 결과란 설명이다. 일부 게이머들이 과금 유도에 불만을 표출하면서 게임 완성도에 의문이 제기된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흥행면에서는 순항 기조를 보이고 있다. 리니지2M은 사상 최대 사전 예약자 수(738만명)를 기록한 가운데, 애플과 구글의 양대 마켓에서 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9시간 30분 만에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리니지2M이 안드로이드OS 환경에 특화된 점을 감안하면 애플 앱스토어에서의 매출 1위는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란 평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긍정적인 매출 성과 확인이 기대되고, 리니지M이 출시 초기인 2017년 7월 1일과 8월 1일에 각각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한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기존 리니지M 매출이 유지되는 가운데 리니지2M 신규 매출 추가라는 최상의 조합을 기대해 볼 만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