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엘엠에스, 2분기 호실적...3분기 광학시트 매출 증가 예상

Atomseoki 2019. 8. 19. 08:12
반응형

엘엠에스(073110)에 대해 2분기 호실적에 힘입어 3분기엔 광학시트 매출이 더 늘 것으로 예상했다.

엘엠에스는 지난 14일 장중 반기보고서 공시를 통해 2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5.1% 증가한 415억원, 영업이익은 547.8% 늘어난 150억원이라고 공시했다. 매출액 증가로 레버리지 효과를 보면서 영업이익률도 함께 올랐다.

3분기 성장 동력도 충분하다. 광학시트 매출액은 3분기까지 증가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부품 업체들이 성수기를 맞으면 연 최대 매출액까지 바라볼 만하다. 이 회사는 2~3매 수준의 기존 광학시트를 1매로 만든 복합 프리즘시트를 갖고 있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대항용 중저가 스마트폰 적용 증가세도 회사 매출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카메라 모듈용 주요 핵심 소재는 이미 검증을 마쳤다. 고객사로부터 신뢰성 검증을 마쳤으며 하반기 양산 공급 가능성이 있다. 한일 무역 갈등이 지속되며 국내 기업들의 소재화 움직임이 탄력을 받을 것이며 이런 우호적인 환경에서 당사의 소재 공급이 추가 매출 증가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엘엠에스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한 1493억원, 영업이익은 321.2% 늘어난 476억원이라고 밝혔다. 엘엠에스가 그동안 액정표시장치(LCD) 스마트폰 부품 업체라 다른 부품 기업보다 주가 할인을 받아왔지만 이젠 카메라 모듈용 핵심 소재로 할인 사유를 씻어낸 만큼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을 재평가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