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연우, 구조 효율화로 화장품 소비 회복시 실적 개선 기대

Atomseoki 2021. 1. 20. 08:06
반응형

연우(115960)에 대해 지난 2019년부터 이어진 물류 자동화와 구조조정 등 효율화 작업 덕분에 향후 화장품 소비 회복과 영업이익률 개선 등이 동시에 맞물릴 경우 가파른 실적 개선이 나타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4분기 연우의 연결 기준 추정 매출액은 666억원, 영업이익은 64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 감소하지만, 영업이익은 46% 늘어난다는 예상이다.

최대 고객사를 포함한 고객사들의 매출이 회복되면서 내수가 전년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까지 올라오고, 중국 법인이 흑자 전환할 것이며 물류 자동화 및 생산 효율화, 인건비 등 고정비의 부담이 완화되면서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포인트 늘어난 9.6%에 달할 수 있다.

이러한 효율화 추세는 올해 화장품 수요 회복 시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전망이다. 올해 연우의 추정 영업이익은 250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대비 59.7% 늘어난다는 예상이다.

지난 2019년부터 이어져 온 구조조정, 효율화 작업이 마무리되면서 원가율 하락, 영업이익률 상승이 예상된다. 여기에 미주 사업의 정상화, 중국 사업의 성장 등을 고려해볼 만하다. 현재 연우는 중국 내 상위 10개 브랜드 중 3~4곳과 거래중인데, 이들은 화장품 소비 회복과 로컬 브랜드로서의 프리미엄이 높아 중장기적인 성장 여력도 밝다.

이러한 추세를 고려하면 올해는 높은 기술력과 진입장벽을 바탕으로 연우의 화장품 시장 회복 수혜 폭이 클 것이며 지난해 4분기 이후로 가파른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만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