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연우, 수출 호조세로 하반기 성장 지속 기대

Atomseoki 2018. 9. 11. 08:06
반응형

연우(115960)에 대해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수준의 매출액을 기록했는데 수출 부문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수주 확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하반기 매출 신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연우는 중국 사드 이슈 이후로 내수 위주의 매출 구조를 수출 중심으로 다변화하는 데 성공했다. 국내 화장품 시장 또한 2017년 바닥을 찍고 점차 안정되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연우는 수출 부문의 증가세가 돋보이는 추세로 지난 7월에도 수출 부문 호조가 이어졌다. 미주, 유럽,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전 지역에서 고루 성장이 나타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마진이 양호한 미주와 동남아의 매출 호조는 수익성에 긍정적이란 평가다. 2분기 수출 금액은 미주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고, 같은 기간 유럽 49%, 일본 78%, 중국 110% 늘었다.


이달까지 중국 공장 완공이 완료될 예정이며 내년 1분기 안으로 정상 가동에 들어갈 계획초기 연간 생산규모(Capa)는 300억원 수준으로 향후 주문 볼륨이 크고 마진이 양호한 제약 용기 시장 진출 또한 계획되어 있어 성장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올 3분기부터는 투자 회수 구간 진입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물류 자동화 시스템 가동이 시작됨에 따라 효율 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에 올해 하반기 인건비 증가 부담에 대한 부분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