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원익큐브, 삼성 이재용 OLED 투자 기대감

Atomseoki 2018. 2. 21. 20:35
반응형

삼성전자의 OLED TV 사업 재검토 소식이 전해지면서 원익큐브(014190)가 플렉서블 OLED 핵심소재인 ‘은나노와이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며 강세다.

삼성전자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원포인트 지시'에 따라 중단됐던 OLED TV 사업 재개를 위해 원점에서 재검토하기로 했다.

재계에 따르면 최근 출소한 이 부회장은 각 사업 부문별로 주요 현황을 보고 받고 TV 사업과 관련해 OLED TV 사업을 재검토 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현재 LCD 기술을 진화시킨 양자점발광다이오드(QLED) TV를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두께의 한계, 플렉서블 등이 강조되면서 내부에선 패배를 인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원익큐브는 터치스크린, OLED, 태양전지, 투명전극필름 제조에 필요한 은나노와이어(AgNW)와 다운스트림을 준비하고 있다. 은나노와이어는 플렉시블 OLED 핵심 소재 가운데 하나로 ITO보다 저렴하고 휘어지는 성질이 있어 차세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원익큐브의 은나노와이어(AgNW) 기술은 현재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필름 소재로 쓰이는 인듐주석산화물(ITO)을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기술로, 20nm급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