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원익QnC, 꾸준한 교체 수요로 실적 개선 기대

Atomseoki 2019. 3. 13. 08:09
반응형

원익QnC(074600)에 대해 꾸준한 교체 수요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2665억원, 영업이익은 411억원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연간 매출 3051억원, 영업이익 481억원이 전망된다.


사업부문별 매출은 쿼츠 2211억원, 세라믹 236억원, 세정 590억원, 램프 14억원 등으로 내다봤다.


쿼츠 소모품의 교체수요는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신규 투자는 제한적이나 보완 투자를 중심으로 매출이 발생할 예정으로 판단했다. 또한 기존 일본 경쟁사가 납품하던 메인 공정에 원익QnC가 신규로 진입하며 주요 고객사 내 매출 점유율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3월 인수한 자회사 나노윈 매출 비중이 증가하며 전체 세정 사업부의 이익률 개선이 예상된다. 4월 중 생산라인 증설 관련, 내부 승인 절차가 완료되면 추가 매출이 기대된다.


이어 디스플레이향 매출 비중이 높은 세라믹 사업부는 주요 고객사의 가동률 상승에 따라 고정비가 감소할 것으로 분석했다.


원익QnC가 쿼츠 사업부의 원재료 공급사인 미국 모멘티브의 쿼츠 사업부 지분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 수직 계열화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KCC, 원익QnC, SJL파트너스는 컨소시엄을 구축해 미국에 SPC를 설립하고 모멘티브의 완전 모회사 MPM Holdings를 100% 인수할 예정현재 외국인 투자 심의 위원회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