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위지윅스튜디오, 3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내년 긍정적 전망

Atomseoki 2019. 11. 25. 08:24
반응형

위지윅스튜디오(299900)에 대해 3분기 실적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시각특수효과(VFX) 및 뉴미디어 콘텐츠 신규 수주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내년 실적은 긍정적일 것이라 전망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3분기 매출액 93억5000만원, 영업이익 8억5000만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밑도는 실적을 냈다. 3분기에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도로 기획비용이 증가했고, 외주 제작비용 및 일회성 비용 등이 큰 폭으로 반영돼 실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이에 따라 동사의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 또한 98억에서 71억으로 하향조정 했다. 

다만 3분기에 제작 테스트를 거쳤던 뉴미디어 프로젝트들이 4분기 이후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이익률은 제자리를 찾아갈 것이란 전망이다. 여기에 동사는 상장 이후 기존 제작사와 뉴미디어 광고 기획사 등에 꾸준히 투자해 왔고 이를 통해 드라마, 영화 제작 및 후반 작업 수주에 따른 실적 레버리지를 기대하고 있다. 향후 밸류체인 내 시너지는 더욱 확대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위지윅스튜디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즈니의 공식 협력사로 인정 받았고 향후 넷플릭스 한국제작사 본격 진출 시, 추가적 수혜를 기대해 볼 만하다. 3분기 실적 쇼크에 따른 주가 하락은 과도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