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이노메리트, X-ray 기반 머신비전 기술력 기업가치 상승

Atomseoki 2019. 1. 15. 08:51
반응형

이노메트리(302430)에 대해 X-ray 기반 머신비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기업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노메트리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315억원, 영업이익률 25% 수준이 예상된다. 매출 비중은 2차전지 검사장비 85%, X-ray 튜브 등 기타가 15% 수준으로 추정된다.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제조 후공정에서 사용되는 X-ray 검사장비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2차전지 X-ray 검사 장비는 극판의 정렬상태와 수량을 전자동으로 검사하고 불량품을 판별·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도 견조한 이익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2차전지 검사장비는 글로벌 배터리 업체들이 향후 2~3년간 매년 20GWh 이상 캐파 증설에 들어가면서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커졌다.


이노메트리는 국내외 X-ray 자동화 검사장비 분야에서는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고, 중대형 전지의 형태와 상관없이 수주를 받을 수 있어 성장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대형과 소형 2차전지에서 X-ray 검사 적용 영역이 점차 다변화되고 있고, 샘플 검사에서 전수 검사로 확장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긍정적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