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SBS, 중간광호 허용될 경우 광고 매출 반등 기대

Atomseoki 2019. 1. 15. 08:17
반응형

SBS(034120)가 중간광고가 허용될 경우 광고 매출이 반등할 수 있다. 


작년 SBS의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상반기에 중간광고가 허용될 경우 연간 기준으로 5~10%수준의 의미 있는 반등이 기대된다.


최고 광고단가를 기준으로 SBS는 KBS2와 비교해 2~3%, tvN대비 30%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올해는 특히 지상파 단가의 상승이 의미있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예능과 드라마 등 콘텐츠가 강세를 보이는 것도 주가 상승에 힘을 더한다는 전망이다. 그간 tnN의 강공에 고전을 면치 못해 약세를 보였던 SBS 드라마 라인업은 작년 4분기 들어 확연한 시청률 반등세를 보였다. 이는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평균시청률 8.0%), 수목드라마 ’황후의 품격‘(평균시청률 11.4%)이 방영된 효과라고 분석했다.


올해 상반기 방영되는 ‘배가본드(수지·이승기 주연)’가 ‘아스날 연대기’와의 맞대결을 준비하며 라인업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예능의 경우에도 지난 1년간 △정글의 법칙 △미운우리새끼 △동상이몽2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으로 독주 체제라고 할 정도로 경쟁 채널 대비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검증된 예능과 되살아나는 드라마가 광고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