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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4Q 시장 기대치 부합...배당에 저평가 매력

Atomseoki 2021. 12. 28.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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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214320)이 시장 기대치에 걸맞은 4분기 실적을 바탕으로 저평가에서 벗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4분기 매출 총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6.1% 증가한 1793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4.1% 감소한 397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시현할 것이다.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감소한 것은 지난해 호실적에 따른 역기저효과다.

국내외 모두 4분기 광고 성수기인 데다 이노션은 서울 모빌리티 쇼 등을 통해 비매체 광고(BTL) 성장도 기대된다. 신차캠페인으로는 G90, 캐스퍼 등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2년 신차도 호조세를 보일 것이란 평가다. 그는 2022년 이노션의 영업이익은 올해보다 11.0% 증가한 1469억원 수준으로 내다봤다.

내년 국내외 모두 제네시스 브랜드 마케팅과 N라인 확대, 전기차 라인 홍보 등이 기대되는 데다 그랜저, 소나타, 팰리세이드 등 신차 캠페인도 예상된다. 그동안 디퍼플 인수, 캐스퍼 온라인 판매 등 이노션에 부족했던 디지털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점도 관전 포인트다. 또 추가적인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디지털 부문 성장도 기대된다.

지속적인 신차 출시에 따른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광고 업종 소외, 코스피200 편출, 불확실한 실적전망 등을 이유로 주가가 횡보와 하락을 반복해 왔다. 하지만 양호한 실적 시현과 더불어 올해 첫 중간배당을 실시한 상황이다.

현재 주가는 2022년 선행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1.6배로 과도한 저평가 구간이며 실적, 배당, 저평가의 관점에서 이노션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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