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텔리안테크, 선박 데이터 통신 인프라 수요 확대

Atomseoki 2018. 1. 26. 08:36
반응형

선박의 IoT(사물인터넷)화에 따른 데이터 통신 인프라 수요 확대로 VSAT(데이터 중심망, 고속)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인텔리안테크(189300)는 VSAT 글로벌 1위 업체로, GX 터미널과 중궤도 위성통신 안테나가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VSAT 성장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

인텔리안테크는 TVRO(위성방송), FBB(음성 중심망, 저속), VSAT 등 폭 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중 VSAT 시장 점유율 35%를 기록하는 등 고속위성통신 분야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특히 GX 터미널과 신제품 중궤도(MEO) 위성통신 안테나 부문 성장 가능성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해상용 위성통신시장은 VSAT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선박들은 통신 안정성이 높은 음성중심의 FBB 시스템을 기본 장착하고 VSAT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통신을 활성화하고 있다.

선박의 IoT화에 따른 데이터 통신인프라 수요 확대에 기인한 것으로 그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현재 VSAT의 탑재율은 약 20% 수준으로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다.

신제품인 중궤도(MEO)위성통신 안테나는 GX터미널 보다 초고속의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제품으로 O3b의 요청으로 개발 중이며 Multi-Orbit 시스템으로 안정성까지 확보해 고가임에도 시장성 충분한 것으로 판단되며 데이터 통신 수요가 많은 크루즈선, 오일·가스 시추선에서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