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이준코스메틱, 인청공장 분할 완료...자회사 매각 급물살

Atomseoki 2019. 7. 18. 08:23
반응형

제이준코스메틱(025620)이 인천공장 분할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

이번 물적분할을 통해 인천공장은 제이준코스메틱의 100% 자회사인 '제이케이엠 주식회사(JKM Corporation)로 신설했다. 행정적인 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제이준코스메틱의 자회사 매각이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제이케이엠 매각을 통해 풍부한 현금 유동성을 확보한 우량 코스메틱 전문기업으로화장품 사업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제품 개발, 브랜드 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화장품 연구개발(R& D)에 역량을 집중해 올해 신제품 출시와 해외시장 진출확대 등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제이케이엠 매각을 통한 현금 유동성과 고정비 등 비용절감 효과로 큰폭의 수익구조 개선이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인천공장 분할을 완료함으로써 제이준은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브랜드 파워 강화 등 코스메틱 사업 경쟁력이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되며 시장 경쟁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우량한 회사를 매수 후보자로 상호 협의 중으로 빠른시일 내 제이케이엠 매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빠르게 변화 하는 화장품 시장 트렌드 등에 맞춰 신제품 R& D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어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가 기대되며 제이준은 주력제품인 마스크팩 제품 외에도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케어 등 제품 다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케팅 강화로 코스메틱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