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이콘텐트리, 내년 드라마 성장 모멘텀 및 극장 실적 턴어라운드 전망

Atomseoki 2017. 12. 4. 08:40
반응형

제이콘텐트리(036420)가 내년 드라마 성장 모멘텀과 극장 실적 턴어라운드 흐름을 보일 전망이다.

자체 방송 콘텐츠 역량이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판권 수익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감소했던 극장 상영업 부분의 수익률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관계사인 JTBC 드라마 편성이 확대되면서 제이콘텐트리의 미디어 부문이 수혜를 받을 전망이며, 또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업체(OTT)로 판권판매가 재개되면 작품당 수익성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올해 공격적인 출점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한 메가박스도 내년 개선될 여지가 높다. 내년 드라마 수익성 향상되는 동시에 메가박스도 턴어라운드하면 내년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를 상회할 수 있다.

JTBC의 드라마 슬롯(편성 시간대)이 기존 1개에서 올해 12월부터 2개로 늘어나면서 드라마하우스가 제작하게 될 드라마 편수도 내년에 같이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상장한 경쟁사 스튜디오드래곤의 경우, 연간 드라마 제작편수의 추세적 증가로 향후 실적 성장 기대감이 주가에 높게 반영됐다. 제이콘텐트리도 연간 드라마 제작 편수는 갈수록 증가 추세에 있어 동일한 논리 적용이 가능하다.

제이콘텐트리는 넷플릭스와 드라마 공급 계약을 맺고 주요 드라마 판권 판매를 진행 중이며 내년 제작편수 증가와 중국 판권 판매가 재개되면 올해 대비 더욱 가파른 성장세 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