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제일기획, 2분기 실적 부합...하반기에도 고성장

Atomseoki 2022. 7. 14. 08:10
반응형

제일기획(030000)에 대해 전반적인 광고 업종 소외 등의 이유로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였으나 실적 고성장은 물론이고 예상 배당 수익률 5.1%로 고배당 매력도 유효하다.

제일기획의 올해 2분기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9.2% 늘어난 3766억원, 20.5% 성장한 869억원으로 높아진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대해 전반적으로 BTL(캠페인 등) 물량이 유럽 등에서 증가하고 있으며 미주 지역은 블루 다이아몬드 그로워스(Blue Diamond Growers) 등 대형 비계열 광고주 유지 효과와 주요 광고주의 디지털 대행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로 국내외 광고주들의 매체 집행 축소 우려가 존재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동사는 전통 매체를 활용하는 광고 방식인 ATL의 비중이 전체 거래액(GP)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다.

상대적으로 비중이 높은 BTL과 디지털 광고는 양호할 것이며 최근 리오프닝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쇼케이스,팝업,언팩 등 BTL이 확대되고 있으며 국내와 미주 중심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수요가 계열, 비계열 모두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퍼포먼스마케팅 전담팀을 신설해 국내외에서 주요 제품 라이브 커머스 등도 운영하고 있다. 새로운 성장 포인트로 기대가 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