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지어소프트, '오아시스' 긍정적인 성장세 지속

Atomseoki 2021. 2. 3. 07:53
반응형

지어소프트(051160)에 대해 자회사 오아시스를 통한 온라인 신선식품 사업이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어 올해도 오프라인 매장 증설과 신규 물류센터 확장 등 외형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4분기 지어소프트의 추정 매출액은 713억원, 영업이익은 29억원이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7.1%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다는 예상이다.

영업이익 흑자전환의 가장 큰 원인은 자회사 ‘오아시스’가 지목됐다. 오아시스는 온라인 신선식품 매장인 ‘오아시스마켓’은 꾸준히 성장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대기업들이 잇따라 새벽배송 서비스에 진출해 산업 내 경쟁은 심화하고 있지만 오아시스는 ‘유기농 신선식품’ 부문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 충성 고객군들의 점유율을 지켜나가고 있다.

실제로 오아시스마켓은 지난해 4분기에도 온라인 채널 누적 회원 수, 일 평균 주문 수 증가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12월 말 기준 오아시스마켓의 누적 회원 수는 60만명, 일 평균 매출액은 5억5000만원에 달했다. 이처럼 꾸준한 성장세 덕에 회사는 최근 카카오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올해도 오아시스마켓을 필두로 한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올해 지어소프트의 연결 기준 영업이익을 169억원으로 제시, 전년 대비 75.6%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올해도 공격적인 오프라인 매장 확장, 신규 물류센터(제3센터) 증설, 새벽배송 일수 증가를 통해 탑라인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올해 이와 같은 공격적인 확장 정책을 통해 수도권 내 지역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새벽 배송 일수 역시 지난해 주 6회에서 올 하반기까지는 주 7회로 늘린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장보기가 생활이 된 만큼 가파른 외형 성장 역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