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천보, 탄탄한 본사업 기반으로 2차 전지 매출 증가로 최대 실적 달성 전망

Atomseoki 2019. 3. 11. 08:09
반응형

천보(278280)에 대해 탄탄한 본사업을 기반으로 2차 전지 매출 증가로 올해 창립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천보의 핵심은 2차 전지 구성 요소 중 핵심 소재인 전해질 물질을 대체할 '신 저해질'기존 전해질 소재는 육불화인산리튬(LiPF6)을 사용하고 있는데 수명, 안정성, 온도저항력 등 여러 측면에서 근래 문제가 재기되는데 천보는 새로운 전해질을 개발, 상용화에 앞두고 있다.


천보가 개발한 물질은 LiFSI, LiPO2F2, LiDFOP 등으로 배터리의 안정성 향상 및 수명을 연장시켜주며 특히 낮은 온도에서 배터리가 방전되는 현상을 완화시켜 기존 전해질 소재인 육불화인산리튬을 대체할 것으로 전망했다.


2007년에 설립된 천보는 2019년 2월 11일 신규 상장했다. 디스플레이, 반도체, 제약, 2차전지 등 사업을 영위하며 LCD 식각첨가제, OLED 발광소재, 반도체 세정용 소재, 반도체 식각액 첨가제, 의약품 소재, 2차전지 전해질 소재 등을 판매하고 있다.


천보는 2019년 매출 1600억원, 영업이익 350억원을 가이던스로 제시하며 올해도 창립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세계 시장점유율 1위(점유율 90% 이상)의 입지를 기반으로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소재의 안정적 매출과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 증가에 따른 2차전지 수요 증가로 안정성과 내구성이 우위에 있는 천보의 전해질 신 물질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천보는 동종 유사기업 대비 20.2% 할인된 가격에 거래 중아직 밸류에이션 저평가 국면이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