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초록뱀, 양질 콘텐츠 지속 생산 가능한 경쟁력 확보

Atomseoki 2018. 10. 23. 07:44
반응형

초록뱀(047820)에 대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생산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방영 채널 다별화로 제작환경이 드라마 제작사들에게 유리하게 변하고 있다. 지상파 3사 중심으로 방영 채널이 존재했던 과거와 달리 케이블, 종편 채널의 성장 및 글로벌 OTT 업체들의 한국시장 진출로 수요처가 다양해 졌다.


수요처의 다변화로 인해 드라마 수요 증가가 나타나면서 제작업체들의 교섭력이 확대됐다. 이로 인해 업체들의 마진폭이 확대되는 산업의 구조적 변화가 진행 중이라고 분석했다.


제작 업체의 경쟁력은 일년에 시청률 높은 드라마를 몇 편 만드느냐로 결정되는데 중요한 2가지 핵심요소는 보유 작가진과 가용 자본 규모초록뱀은 스튜디오 드래곤의 1/3 규모의 작가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유증을 통해 600억원 이상의 현금을 보유하며 양질의 드라마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352억원과 181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79.5%, 353.0%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