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캐리소프트, IP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Atomseoki 2019. 12. 12. 08:18
반응형

캐리소프트(317530)에 대해 캐리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실적이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캐리소프트는 캐리 IP 기반의 글로벌 키즈 콘텐츠 기업으로 2억7000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대상으로 자체 제작한 영상과 애니메이션, 공연, 영화 등 키즈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 비중은 △공연사업 38.8% △콘텐츠 25.0% △MD·커머스 18.0% △키즈카페 12.2% △라이선스 3.6% 등이다.

공연사업은 키즈 콘텐츠 국내 최대 규모로 자체 제작하고 있으며 콘텐츠 사업은 유튜브와 중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키즈 콘텐츠 송출을 통한 광고 및 VOD 매출로 이뤄져 있다. 이밖에 20여 개 이상의 품목을 기반으로 MD·커머스 매출이 발생하고 있으며 키즈카페는 서울과 수원에 직영점 2개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인 피터팬랩을 인수함으로써 캐리 IP를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 사업 강화에 기여할 것이며 키즈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을 내년부터 본격 진행할 예정으로 캐리 IP 사용에 따른 로열티 매출 등이 증가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