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성과 기대치 상회

Atomseoki 2023. 3. 13. 08:24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이후 초기 성과는 기대치를 상회했다.

 

국내 및 북미에서의 흥행 부진으로 글로벌 지역 흥행 기대감이 낮았으나 글로벌 흥행 성과가 지속시 실적 개선에 따른 주가 모멘텀이 발생할 전망이다.

컴투스는 지난 9일 기출시한 북미, 국내를 제외한 글로벌 170개 국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본, 대만, 싱가폴, 태국 등 주요 국가에서 모바일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스팀 동접자 수 역시 출시 이후 우상향하는 지표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스팀의 최고 동접자 수는 2만6803명 기록했으며 매출 역시 출시 이후 3일 동안은 시장, 회사 기대치를 모두 상회한 것으로 판단했다.

서머너즈 워 IP 팬덤이 큰 북미 지역에서 크로니클이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흥행 성과가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서 이외 글로벌 지역에 대한 기대감이 낮았던 상황이며 회사 가이던스 역시 글로벌 지역의 2023년 일 평균 매출은 1억5000만원 미만 수준으로 참고로 2023년 1분기 북미와 국내 지역 합산 일평균 매출은 약 2억 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크로니클의 출시 직후, 기대 이상의 트래픽으로 매출 성과를 확인했다. 해외 유저들의 반응 또한 긍정적인 것으로 확인된다. 다만 아직 매우 단기간의 성과로 이번 리포트에서 실적 추정치는 조정하지 않았다. 향후 현재 수준의 트래픽 유지 및 매출 증가가 지속되는 것이 확인되면 실적 추정은 상향 조정 예정이다.

컴투스의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천공의 아레나’의 경우, 통상적으로 1분기가 비수기지만 지난달 28일 어쌔신 크리드와의 IP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최근 모바일 매출 순위 상승했다.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성과가 지속적으로 확인된다면, 기존 게임의 견조한 매출과 함께 실적 개선 기대감에 따른 주가 모멘텀 발생할 전망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