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컴투스, 크로니클 성과 유지 가능성 높아

Atomseoki 2023. 3. 29. 08:14
반응형

컴투스(078340)에 대해 최근 출시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성과가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크로니클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한 후 현재까지 10억원대의 하루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주요 매출 발생 국가는 태국, 프랑스, 일본, 대만, 독일 등이며 스팀 동시 접속자 수도 꾸준히 2만5000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국내 및 미국의 일 매출액이 출시 초반 이후 비교적 빠르게 하락했기 때문에 속단하기 어렵지만, 스팀의 트래픽이 견조하고 유저 반응도 긍정적이어서 성과 유지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다.

크로니클 글로벌의 성과 지속이 매우 중요하다. 지난해 컴투스의 수익성이 큰 폭으로 악화됐는데 이는 새롭게 연결 편입된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의 적자가 반영되고 크로니클 출시 이후 마케팅비 규모 또한 과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다.

크로니클이 현재 수준의 흥행을 유지하고 여기에 제노니아, 낚시의신, 미니게임천국 등 올해 2분기부터 출시 예정인 신작들의 성과가 더해진다면 수익성이 턴어라운드할 것이며 이에 올해 영업이익을 440억원으로 추정한다.

크로니클 글로벌을 시작으로 신작 출시가 재개되며 본업이 턴어라운드하고 올해에는 위지윅스튜디오의 영화 및 드라마 공급이 이루어지며 미디어 사업부 또한 서서히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현금성 자산을 약 4000억원가량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4분기 평균 6만5000원에 인수한 에스엠 지분 4.2% 또한 카카오의 공개 매수를 통해 일부 처분할 예정이다. 현금성 자산의 가치까지 고려한다면 밸류에이션 부담은 크지 않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