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월패션,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모멘텀 개선

Atomseoki 2019. 6. 11. 07:51
반응형

코웰패션(033290)에 대해 하반기로 갈수록 코웰패션의 실적 모멘텀이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홈쇼핑채널은 한정된 시간에 목표 수량(업계 추정 약 70~80%)을 판매하지 못하면 추가 편성을 내주지 않는 특성이 있다. 브랜드 인지도가 있어야 지속적으로 방송 편성을 받을 수 있고 판매량도 꾸준히 증가할 수 있는 셈이다. 

코웰패션 대표 상품인 아디다스·푸마 언더웨어는 국내 홈쇼핑 6개사(社)와 5년 이상 거래관계를 유지하면서 의류·잡화 카테고리를 추가 확대하고 있다.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한 ‘아.테스토니 반팔티셔츠’는 여름철 구매 수요가 많은 기본 아이템으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3분기부터 실적 상향이 점차 뚜렷해질 것이란 분석이다. 3분기에 상품 카테고리 확장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첫 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석정혜 대표가 이끄는 가방 브랜드 분크(Vunque)의 성장이 기대된다. 

올 하반기 잡화 카테고리 다각화를 통한 평균판매단가(ASP) 상승, 신규 언더웨어 브랜드 전개를 통한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주주환원을 위한 중간배당 정책 또한 실행할 예정임을 공시한 상황에서 매수 적기로 판단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