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웰패션, 수직계열화 기반 고마진 구조 매력적

Atomseoki 2019. 9. 25. 08:44
반응형

코웰패션(033290)에 대해 포트폴리오가 다각화되고 있는 데다 제조.판매.유통의 수직계열화를 기반으로 한 고마진 사업구조가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코웰패션의 12개월 선행치 기준 PER(주가이익비율)은 9.6배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낮은 데다 실적 안정성은 높다. 브랜드 판권 추가를 통한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지속되고 제조.판매.유통의 수직계열화를 기반으로 고마진을 창출하는 사업구조 또한 매력적이다.

3분기 매출은 8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0.3% 늘고 영업이익은 145억원으로 3.6% 증가하고 영업이익률은 17%에, 당기순이익은 102억원으로 5.2% 늘 것이며 3분기 실적의 주안점은 패션잡화 H&K, 분크 온기 반영, CK언더웨어 론칭 등 신규 브랜드 추가효과와 매출 기저영향일 것이다.

또 패션 부문의 언더웨어 판매호조가 지속될 것이고 의류부문의 기저효과가 높으며 잡화는 외형확대가 예상된다. 전자 부문은 주력제품(콘덴서, 저항기 등) 판매가 부진하면서 매출이 감소하겠으나 비용개선을 통해 손실폭이 줄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