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코웰패션, 현재 주가 과도한 저평가 구간

Atomseoki 2019. 11. 29. 08:17
반응형

코웰패션(033290)의 현재 주가가 과도한 저평가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코웰패션은 신규 브랜드와 카테고리 실적 기여로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8% 늘어난 887억원,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146억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주가는 실적발표 이후 약 15% 하락했다.

주가 하락의 원인은 높은 매출을 올렸던 지난해 4분기 기저 부담과 참존 인수 계약 관련 불확실성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하지만 이같은 우려에 대해 상반기 론칭한 스포츠어패럴, 골프웨어 판매 호조가 지속 중이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플리스, 숏패딩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으며 4분기 의류 매출성장률은 20%에 이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존 인수와 관련해서는 현 참존 대표와 전환사채 투자자 사이의 경영권 분쟁을 해소해야 하지만 방향성과 무관하게 코웰패션이 떠안아야 할 리스크가 없다. 계약이 성사된다면 화장품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고 참존의 중국·일본 홈쇼핑 거래선을 활용해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견고한 펀더멘털(기초체력)에도 불구 참존 인수 가능성에 대한 과도한 우려로 PER(주가수익비율)는 7배에 불과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