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에스엠코어, SK그룹 스마트팩토리 핵심 계여라로 발돋움

Atomseoki 2019. 11. 29. 08:37
반응형

에스엠코어(007820)에 대해 수주 확보와 효율적 경영 관리로 수익성이 점차 확대할 것으로 전망했다. 

에스엠코어는 SK그룹의 스마트팩토리 핵심인 자동화 설비 제조 업체로 자동 창고 시스템과 스태커 크레인(제품을 수납 단계에서 제품 입·출고에 사용하는 크레인), 컨베이어, 무인반송시스템(AGV, LGV, EMS)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매출 비중(올해 3분기 기준)은 자동화 설비 92%, AS 및 기타 8%로 이뤄져 있다. 2017년 SK 계열사 편입 이후 SK하이닉스(000660)향(向) 신규 사업을 시작하며 후공정에 이어 전 공정까지 자동화 물류 장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반도체 공장 자동화의 핵심 장비인 OHT(웨이퍼 이송 설비 장비)를 개발 중으로 국내 OHT 시장은 일본의 다이후쿠가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 기록하고 있다. SK하이닉스 반도체 전 공정 자동화 시스템 도입에 이어 후공정에도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후공정 내 OHT 공급 타겟을 개발 중이다. 

장비 개발이 일정수준 이상 올라온다면 일본 업체 대비 높은 가격 경쟁력과 계열사로서의 입지를 바탕으로 SK 하이닉스향 신규 공급을 기대해 볼만하다. 관련 신규 매출 발생 시 회사 기업가치는 한 단계 성장이 가능하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