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클리오, 신제품 판매호조로 실적 턴어라운드

Atomseoki 2019. 5. 14. 08:41
반응형

클리오(237880)에 대해 유통채널 구조조정과 신제품 판매 호조로 인해 1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했다.

클리오는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2% 증가한 578억원, 영업이익은 407% 증가한 32억원, 당기순이익은 42.8% 감소한 12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 감소는 전환사채 발행 이후 주가 상승으로 인한 파생상품평가 손실 약 20억원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1분기 국내외 구조조정 효과가 가시화되기 시작했다. 그동안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체질 개선을 보여줬고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가 시작되는 해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색조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고 스킨케어 제품의 매출 확대까지 더해지며 기초 체력 증진 중이며 성장하는 온라인 채널에서의 입점 확대 및 유통 채널 구조조정, 신제품 판매 호조에 따라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2~3분기에는 국내외 시장에서 채널 정비가 보다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지만 온라인 채널에서의 고성장이 탄력을 받으며 실적 개선세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