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테고사이언스, 회전근개 치료제 글로벌 임상 신청 임박

Atomseoki 2020. 6. 25. 08:13
반응형

독보적인 세포배양기술을 가진 테고사이언스(191420)가 회전근개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신청으로 높은 성장세가 기대된다.

 

테고사이언스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세포배양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허가 받은 세포치료제 15개 중 3개가 이 회사의 것이다.

세포배양기술은 줄기세포와 재생의학 창시자인 하워드 그린 교수의 그린 배양법을 개량해 사용 중이다. 그린 배양법을 활용해 2~3주 이내에 1cm2의 피부 조직에서 1만cm2이상의 피부 배양이 가능하다.

테고사이언스는 2014년 상장 이후 지금까지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수익 대부분은 동종 유래 세포치료제인 칼로덤에서 나온다. 칼로덤은 심부 2도 화상의 재상피화 촉진과 당뇨성족부궤양 상처치유 촉진이라는 두가지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두 적응증 모두 건강보험 급여 적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3도 화상 치료제 홀로덤, 주름 개선에 사용되는 로스미르, 기초연구 실험용 피부 모델인 네오덤의 매출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테고사이언스는 국책과제로 선정된 회전근개 질환 치료와 관련해 TPA-114와 TPX-115를 파이프라인으로 두고 있다. TRX-114는 자기 유래 세포를 활용해 전 층 파열을, TRX-115는 동종 유래 세포를 활용해 부분 층 파열에 대응한다.

현재 TRX-114는 국내 임상 3상 환자를 모집 중이고 TRX-115는 국내 1/2상 IND승인을 받았다. TRX-115는 동종 유래 세포를 활용하기 때문에 완제품 대량 생산이 가능해 2021년 초 미국 식품의약청(FDA) 임상시험 IND 신청도 고려 중이다.


고령화 인구와 레저 스포츠 활동 증가에 따라 회전근개 질환 발병률이 증가할 것이며 세포치료제 수요 증가의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