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테크윙, 하반기 견조한 실적 기대

Atomseoki 2022. 4. 18. 07:49
반응형

테크윙(089030)에 대해 하반기에 견조한 실적이 기대된다.

1분기 테크윙의 매출액은 669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8%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82.9% 증가한 142억원으로 집계됐다. 메모리, 비메모리 핸들러와 C,O,K의 매출 호조 영향이 반영된 것이다. 메모리 고객사의 투자 확대로 메모리 핸들로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고, 비메모리 핸들러는 신규 고객사 추가 효과로 전분기 대비 589%의 큰 폭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C,O,K 부문은 칩 교체 수요로 전분기 대비 30.4% 증가했다.

4분기에 반영된 일회성 비용이 없는 가운데 매출액 확대, 장비 믹스 개선, 수익성이 높은 C,O,K 매출액 확대에 따라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크게 개선된 21.2%를 기록했다. 메모리 핸들러 수요가 견조하게 나타나고 있어 하반기에도 견조한 실적이 기대된다.

2분기에도 북미 고객사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비메모리 역시 신규 고객사 외 기존 고객 매출액이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예측됐다. 2분기 매출액은 833억원, 영업이익은 20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4.4%, 45.2%로 예상된다. 하반기 고객사의 투자가 지속되는 가운데 회사의 추가적인 실적 업사이드는 SSD 핸들러 부문이다.

SSD 핸들러의 경우 SSD 컨트롤러 공급 부족에 따른 검사장비와 핸들러 수요가 부진한 상황이다. 그러나 하반기 SSD 컨트롤러 수급이 개선되고 SSD 검사장비 업체인 네오셈의 최근 북미 고객사향 546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 공시를 고려하면 하반기 회사의 핸들러 장비에 대한 수요 확대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테크윙은 SSD 핸들러 매출 추정을 보수적으로 가정하고 있어 실제 장비 발주 시 실적 추정치 상향도 가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