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투비소프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레일과 전략적 제휴

Atomseoki 2017. 12. 22. 08:48
반응형

투비소프트(079970)가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 강화를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레일’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하고 ‘코인레일’에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핀테크, 모바일 결제 상 보안 인증 기술 및 노하우를 코인레일에 접목해 시너지를 낸다는 구상이다. 이어 투자자 확인을 위해 OTP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활용하고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PIMS(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등 보안인증을 통해 거래소의 정보 보호를 강화할 예정이다.

코인레일은 비트코인(BTC)과 알트코인 간 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알트코인 자체 지갑을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다. 덴트, 모나코, 메디블록 등 다수 알트코인이 상장한 대표적인 알트코인 거래소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코인레일과 사업 제휴를 통해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술 기반 P2P 금융서비스, 스마트카드 월렛 등 블록체인 기술 융합 서비스 분야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투비소프트 신성장 사업 총괄 조문옥 상무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장과 고객이 신뢰하는 안전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금융권 표준 및 보안 기준에 부합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시스템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사업 모델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코인레일 남경식 대표는 투비소프트의 금융·결제 아키텍처 기술을 통해 보안, 성능 등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품질 특성(Quality Attribute)을 거래소 시스템에 적용할 계획이며 보다 안전하고 견고한 거래소 시스템을 구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