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트레이스, 세계 최초 완전자유 곡면형 터치패널 개발

Atomseoki 2016. 6. 11. 23:48
반응형

트레이스(052290)가 세계 최초로 완전자유 곡면형 터치패널을 개발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 터치패널은 모든 업체들로부터 세계 최초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손에 쥐고 작동시키는 리모콘, 게임콘솔, 조이스틱, VR콘트롤러용으로 획기적”이라고 말했다.

전체 면적으로 터치스크린이 자유곡면으로 만들어지기에 폭발적 수요 확대를 기대한다면서 가전 제품용 리모콘과 가상현실 게임 콘트롤러용으로 5년 전의 스마트폰 시장처럼 큰 수요가 생길 전망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터치스크린과 터치패널은 그동안 기술적인 한계와 사용자 수요 제한으로 평면 형태 시장이 주였다. 반면 트레이스는 VR, 웨어러블 시장의 확대를 예상하고, 꾸준히 기술 개발에 집중했고, 이번에 개발한 완전자유 곡면형 터치패널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트레이스의 완전자유 곡면형 터치 패널은 어떠한 곡면 모양이나 달갈 모양과 같은 폐쇄 쉘 형태로도 터치스크린을 만드는 것을 가능케 한다. 또 0.4mm이상의 커버 패널을 사용하면서 손안에 쥔 채로 5개 손가락의 멀티터치로 작동할 수 있다.

아울러 투명 일관이었던 기존 평면 터치에 비해 불투명으로도 패널을 개발했다. 투명인 경우에는 85프로 이상의 광투과율을 가지는 특성도 있다. 이에 작고 휘어진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시장에 적합한 최초의 터치패널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