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티씨케이, 반도체社 설비증설 수혜

Atomseoki 2021. 4. 26. 07:43
반응형

티씨케이(064760)에 대해 반도체 공급사들의 설비 증설 발표에 따라 올해 분기별로 매출 성장세가 강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티씨케이는 반도체 식각 공정에 들어가는 소모품인 ‘실리콘 카바이드링’을 생산해 식각용 장비 제조사에 공급한다. 이러한 회사의 특성상 티씨케이는 반도체 공급사들의 증설 발표, 장비사들의 호실적과 실적 및 주가가 연동된다는 특성이 있다.

인텔과 TSMC 등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이 설비 증설을 발표했고, 공정 장비 공급사인 ASML, 램리서치 등도 호실적을 내면서 티씨케이의 주가 상승에 기여했다.

실적 역시 탄탄하다. 지난 1분기 회사의 매출액은 630억원,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2.84% 늘어났고, 영업이익은 30.38% 늘어났다. 실리콘 카바이드링의 수요가 견조했고, 원가 절감을 위해 적층의 숫자 고단화에 나서고 있는 만큼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는 만큼 매출 역시 분기별로 성장세가 예상됐다. 반도체 관련 장비 종목들의 실적이 항상 상저하고 형태는 아니며 올해는 고객사들의 하반기 수요 전망이 견조한만큼 분기별로 매출의 계단식 증가가 예상된다.

전방 산업인 반도체의 가동률이 높게 유지되고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는 티씨케이의 제품 수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고객사들의 1년 전 예상보다 수요가 더욱 견조하고, 하반기 실적 가시성 역시 뚜렷하다.

한편 올해 티씨케이 영업이익은 1043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29.9% 증가한다는 예상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