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티웨이항공, 높은 공급석 증가율 기록...밸류에이션 매력 부각

Atomseoki 2018. 8. 7. 08:07
반응형

티웨이항공(091810)에 대해 높은 공급석 증가율을 기록중인 가운데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일 저비용항공사(LCC)기업 중 3번째로 코스피시장에 상장했다. 국제여객수 기준으로 제주항공과 진에어에 이어 3위권을 형성중이다.


올 상반기 항공여객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가운데 티웨이항공은 공급석이 작년 상반기 대비 약 38% 증가했다. 2016년 첫 취항 한 에어서울을 제외한 LCC업체들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현재 티웨이항공은 국내 LCC 중 가장 많은 9개국 47개 정기 노선 및 110개의 부정기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단일기종을 운영하며 운항 및 정비 수행 효율 극대화하는 가운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또 내국인의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티웨이항공이 신규 기종 도입을 통해 동남아시아권 신규 취항에 적극 나서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티웨이항공은 내년부터 'B737-Max' 신규 기종을 순차적으로 도입, 인천·푸켓, '인천·쿠알라룸푸르 구간 등 동남아시아권 신규 취항을 준비 중이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 대비 주가수익비율(P/E)이 약 7배에 불과하다. 제주항공이 약 9배인 점을 고려하면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